카테고리 없음

나이트아올은 얼리버드의 삶이 힘들어.

비합리적 경제인 2024. 12. 10. 23:09

저는 나이트아올입니다. 요즘은 DNA 검사를 통해서 명확하게 올빼미형인지 얼리버드형인지 알수 있다고 하죠. 그렇지만 검사를 해보지 않더라도 제가 올빼미형인 걸 확신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 푸욱 잔다고 하면 오후 1시에 일어나는 건 기본이고, 늦게 일어나면 오후 4시까지도 잘 수 있죠 ㅎㅎ 그런데 회사를 다니다보니 어쩔 수 없이 일찍 일어납니다. 예전에는 9-6 회사였지만 올해부터는 8-5 회사로 이직하게 되었어요. 해도 뜨지 않는 6시 30분에 기상하는 게 정말 너무너무 힘듭니다. 

 

어찌저찌 일어나긴 했는데, 출근하긴 했는데, 올빼미는 아침부터 일을 하기가 참 힘듭니다. 아침에는 머리가 제대로 돌아가질 않아요. 억지로 각성을 시켜야 하니 커피를 들이붓죠. 그렇지만 여전히 졸리고, 멍합니다. 이런 상태에서 일을 해야하하니 퍼포먼스가 나올 리가 있나요. 사실 저희 회사는 유연근무제를 채택하고 있어요. 다른 팀은 늦게 오시더라고요. 그런데 저희 팀은 유연근무제가 불가합니다. 타 부서와 연관된 업무를 하는 터라, 10시 전까지 자료를 넘겨줘야 하기 때문이에요....

 

제 퍼포먼스는 오전이 아니라 오후에 발휘될 텐데.... 회사생활에는 이러한 자유도 없다는 게 슬픕니다. 어쩔 수 없다는 걸 알지만, 머리로는 이해하지만, 또 다른 제가 말합니다. "퇴사가 답이야!"

 

6시 30분에 기상했는데도, 커피를 한 잔 마시고 오전 11시가 되어가니 잠이 좀 깨는 것 같아요. 너무 졸리고... 머리 멍하고...바보가 되★ 뭐, 대충 돈 벌다 가는 거죠, 뭐. 뭘 그렇게 열심히 해... 어차피 제 진짜 삶은 퇴근 후에 시작될 텐데요, 뭘.


반응형